부평구의회, 청년의 권익 증진 위한 지원 방안 마련

유경희 의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개최

2021-03-05     신선혜 기자
▲ 유경희 의원     © 사진젝공=부평구의회

 

[미디어이슈=신선혜 기자] 인천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행정복지위원회 소속)이 지난 4일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했다.

 

5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조례안은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 및 시행 ▲청년정책연구 및 기초조사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심의사항과 위원의 구성 및 임기 등 회의에 관한 사항 ▲청년의 참여확대, 능력개발, 고용확대, 문화 활성화, 권리보호에 관한 사항 ▲청년시설의 설치 운영 등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사항에 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유경희 의원은 간담회 자리에서 제안 설명을 통해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한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부서장과 청년단체를 비롯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부평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18일 개최 예정인 제243회 임시회에서 안건으로 제출돼 심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