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슈=신선혜 기자] 사회적협동조합 맑은공기(이사장 이성철)와 (사)한국ESG경영지원협회(회장 임원빈)는 23일 제물포구락부 메킨지홀에서 국내 최초로 ‘게임과 놀이로 배우는 ESG경영 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와 제물포구락부가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기업 원데이 클라스 2회차 교육을 실시한 것으로,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 속한 시민 1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는 레크리에이션 강사 30년 경력의 이성철 이사장이 아이스브레이킹으로 마음의 문을 여는 것으로 시작했다.
메인 강사인 (사)한국ESG경영지원협회 이사 권희진 박사는 중학교 화학 교사를 한 경험을 토대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이론, 팀데몬스트레이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참여자들이 ESG경영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목표에 접근하는 새로운 사례를 선보였다. 이는 ESG경영 트렌드에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할 수 있다.
권희진 박사는 강의를 마친 후 “시민들 스스로 친환경, 사회적인 기업경영과 윤리 경영지배구조에 대해 토의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은 감동 그 자체였다”며 “앞으로도 ESG실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실천한다는 약속까지 나눌 수 있어 개인적으로 보람된 강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ESG경영 교육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 귀추가 주목된 이번 강의는 인천광역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제물포구락부, 사회적협동조합 맑은공기, (사)한국ESG경영지원협회가 함께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전국시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