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2·4 부동산 대책,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신선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15:54]

문 대통령 "2·4 부동산 대책,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신선혜 기자 | 입력 : 2021/03/09 [15:54]

  © 사진=청와대


[미디어이슈=신선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혐의와 관련해 "투기는 투기대로 조사하되, 정부의 주택공급대책에 대한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된다"라고 주문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내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데 이어 "2·4 부동산 대책 추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 공급 대책이 오히려 더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태가 2·4 부동산 대책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지면 집값 안정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이번 일을 발본색원하라고 했고 조사대상을 청와대 직원까지 확대하라고도 지시했다"며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위한 주택 공급이라는 문제의 본질을 짚은 차원으로 이해달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일각에서 거론되는 3기 신도시 백지화 주장에 대해서는 "그 문제를 염두에 두고 한 건 아니다”라며 “2·4 부동산 대책 추진에는 차질이 없어야 한다”고 덧붙엿다.

 

3기 신도시 인접 지역이나 세종시 등 지방 신도시와 관련된 투기 의혹이 잇따르는 데 대해서도 “전반적인 투기 의혹에 대한 조사는 합동조사본부가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거기서 언급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