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일자리재단, 1일부터 청년 복지포인트 이용후기 이벤트 실시

8월 ‘실속 있는 여름휴가’ 청년 복지포인트로 즐기자!

강민석 | 기사입력 2018/08/01 [18:29]

경기도 일자리재단, 1일부터 청년 복지포인트 이용후기 이벤트 실시

8월 ‘실속 있는 여름휴가’ 청년 복지포인트로 즐기자!

강민석 | 입력 : 2018/08/01 [18:29]

▲ ? ? ⓒ 미디어 이쓔

 

바야흐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이맘때쯤이면 휴가용 물품을 판매하는 ‘대형 쇼핑몰’들이 북새통을 이루곤 한다.
그러나 갓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청년들에게 값비싼 휴가물품이나 호화 여행상품은 그야말로 ‘그림의 떡’일 뿐. 그 어느 때보다 무더운 올 여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로 알뜰하고 실속 있는 휴가 준비를 해보는 건 어떨까?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가 도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도 충분한 복지 혜택을 누리며 장기 근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에게 3개월 마다 복지포인트를 연 4회 지급하고 있다. 근속기간에 따라 연간 최소 80만 원에서 최대 120만 원 가량을 지원받게 된다.

 


이렇게 지급받은 복지포인트는 11번가, 롯데닷컴,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된 ‘경기청년몰’을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임직원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매주 화요일은 일정 상품을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화끈딜’ 코너가 열린다는 점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청년들의 소비 트렌드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열리는 다양한 특가 기획전을 통해 바캉스 용품, 캠핑용품, 여름가전 등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 속 ‘자신을 찾는 여행’을 계획 중인 청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외 여행상품과 숙박시설도 복지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온라인 애견용품점에 근무하다 지난 6월 청년 복지포인트에 선정된 최서희(30세, 고양시)씨는 “처음에는 복지몰이라 해서 막연한 편견이 있었는데 식료품부터 전자제품까지 없는 게 없어 깜짝 놀랐다”며 “복지몰과 연계된 숙박사이트를 통해 오래전부터 가고 싶었던 호텔을 예약했다. 올 여름 휴가는 경기도 덕분에 호캉스를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들으면 귀가 쫑긋해질만한 이벤트도 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휴가철을 맞아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청년 복지포인트 이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자 중 블로그를 통해 1개 이상 이용후기 포스팅을 남기면, 총 60명을 추첨해 보조배터리 및 휴대용선풍기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매달 1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일하는 청년시리즈 홈페이지(youth.jobaba.net)’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중소기업(주36시간 이상 근무)에 3개월 이상 재직하며 월 급여 250만 원 이하인 만 18~34세 경기도 거주 청년이다.

 


청년 복지포인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상담 콜센터에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